본문 바로가기

해외봉사

[해외봉사 및 국제활동 설명회] 3기 멘토로 인천UN기탁도서관에 서다!

인천UN기탁도서관에서 멘토들과의 만남 요청을 받고 3기 멘토로 이준석 팀장과 더불어 도서관 시민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서관에 붙은 포스터 사진 >

따로 강의를 하기보다는 편하게 사전에 신청을 통해서 찾아온 시민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략 15명 정도의 시민들과 만나는 시간이었는데, 주로는 10대와 20대가 많았지만, 30대와 40대 이상도 보이는 다양한 연령대였답니다. 

준비된 시간을 통해서 개인적 경험들을 나누면서 참여자들이 궁금해했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주로는 국제기구에 진출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어떻게 국제활동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많았고, 다름으로 해외봉사와 관련된 질문 그 밖에 개인적 체험을 묻는 질문이 많았답니다!!

< UN정보검색법을 강의하는 이재신 사서님과  UN기탁도서관 관장님이 인사말을 하는 모습 >


< 이날 참가자들은 멘토와의 만남, UN정보 검색법 그리고 이날 참가에 대한 수료증 시상까지 있었답니다 >
수료증을 수여하고 계신 미추홀도서관의 한상희 선생님이십니다!

멘토와의 만남 시간을 수료했다는 수료증입니다! 사서님이 참 간지나게 만드렸네요!! 

여러모로 서울에서 강의할 때와는 다른 느낌을 갖을 수 있었던 인천에서의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하신 분들 중에는 "오늘강연들엇던고딩입니다오늘정말가기잘한거같아요감사합니다참블로그에유용한자료많은거같아요" 라는 문자를 비롯해서 감사의 연락을 주신 분도 있답니다.